교회 뉴스

'기질을 배우니 이제 당신이 이해돼요 ’


가정의 달인 5월을 몇일 앞둔 4월 26일부터 27 일까지 1박 2일동안, 바닷내음이 코를 간지럽히는 Oxnard 의 한 호텔에서는 주안에교회가 주최하는, “관계이해와 회복을 위한 세미나” 가 많은 분들의 성원 속에 진행되었다. 

강의는 최혁 담임 목사님이 직접 담당하셨으며 총 6번의 강의를 통하여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특별히 선물로 주신 4가지의 우리의체질을 그 종류별로 장단점을 비교 분석해 주시며, 성격이라는 포장 속에 숨겨져있던, 서로가 다를 수밖에 없었던 진짜 이유를 확실하게 깨닫게 해주신 소중한 시간이었다.

200여명의 성도들이 참가하여 빈자리가 없이 꽉 찬 강의실은,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도 한마디라도 놓칠세라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빛을 발하는 눈동자들로 인하여 열기가 더욱 뜨거워져 갔다.

가장 가까이에 있는 가족에게조차도 상처를 주고 받으며 살아가고 있는 이 시대의 우리에게, 정말로 필요한 시간을 허락하신 하나님께, 그리고 많은 준비로 우리를 하나님의 섭리 안으로 인도하신 목사님께 무한한 감사를 드란다.

“주안에가정” 을 통하여서 배웠던 내용들을 토대로, 나를 이해하고 타인을 이해하게 되며 소통의 시작과 더불어서 변화와 회복의 물결이 우리의 가정과 교회 그리고 세계를 향하여서 넘쳐가기를 진심으로 소원하며, 예수님께서 간직하신 모든 기질의 장점들만을 닮아가기를 욕심내본다. 

 

| 오희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