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뉴스

예수님 본받아 소외된 이웃 속으로



  성탄절을 맞이하여 우리 주안에교회는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준비된 선물이나 음식 등을 나누어 주며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12월 25일 오전 9:00시에 세리토스 비젼 채플에 집합한 참가자들은 이성우 전도사의 찬양과 안내 및 주의사항 전달, 이 케이시 목사의 사영리 및 전도요령 소개 후 팀별 명단을 확인하고 사역지로 이동하여 계획된 봉사를 실시하였다.
  
참가자들이 봉사한 사역지는 LA 다운타운 지역에 위치한 Boys & Girls Club, Skid Row 지역, 맥아더 공원 등이다. 총 참가인원 170명이 사역지에 따라 3팀으로 나누어 참가자들은 각각 배정된 장소에서 준비된 선물, 음식, 식료품 등을 나누어 주며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복음을 전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맥아더 공원 봉사팀원들과 Boys & Girls 봉사팀원들은 먼저 아침에 아버지 창고(LA 다운 타운 소재)로 가서 그곳에서 창고에 보관 중인 다양한 샐러드, 과일, 야채, 고기, 생선, 빵 등 물건들을 분류하여 정리한 후 필요한 양을 차량에 나누어 Boys & Girls Club 지역과 맥아더 공원으로 팀별로 이동했다.
  
LA 다운타운 인근 빈민 거주지역에 있는 Boys & Girls Club 근처로 이동한 봉사팀은 박정환 목사의 인도 하에 홈 리스 분들과 주변의 생활이 어려운 분들에게 과일, 야채, 빵, 샐러드 등 다양한 식품들을 나누어 주며 예수님의 사랑과 사영리를 전하며, 예수 그리스도를 구원주로 믿도록 전도하는 행사를 가졌다.
  
맥아더 공원 S. Park View St.으로 이동한 봉사자들은 이현욱 목사의 인도 하에 준비해 간 여러 종류의 과일, 야채, 빵, 샐러드 등 다양한 선물들을 홈 리스 분들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누어 주고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과 복음을 전하며 보람된 성탄절을 보냈다. 도움을 받기 위해 모인 사람들은 어린아이에서 노인에 이르기까지 장애우와 다양한 인종의 사람들로 구성되었으며 노숙자들로부터 어려운 생활형편의 사람들이 참가하였다.
  
LA 다운타운 Skid Row 지역 5th와 Crocker St. 그리고 6th와 Julian St.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한 팀은 이 케이시 목사의 인도 하에 준비해간 모자, 목도리, 스카프, 장갑, 양말 등 500명 분의 선물을 나누어 주며 복음을 전하는 봉사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케이시 목사는 매우 뜻 깊은 행사였다며 “1회성에 그치지 말고 횟수를 늘려 많은 성도들이 봉사와 전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드렸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현욱 목사는 “휴일임에도 많은 성도님들이 동참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즐거이 섬기시는 모습들을 보며 감동을 많이 받았다”고 감사한마음을 전했다.
  
박정환 목사는 “어려운 지역의 주민들에게 직접 선물을 전달하고 손을 잡고 기도할 수 있어서 감사했고 실질적으로 전도에 동참할 수 있어서 기뻤다. 이러한 귀한 행사가 단회적인 행사로 마치게 됨이 아쉽다.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는 행사였으면 좋겠다”며 한번으로 마치게 됨을 아쉬워하고 지속되기를 기대했다.
  
전체적으로 금번 크리스마스 아웃리치는 주안에교회의 아름다운 전도 및 봉사활동으로 기억될 것이다. 밸리와 세리토스 채플의 성도들이 연합하여 함께 봉사하며 주안에서 사랑과 우의를 나누고 서로 교제의 시간을 함께 했으며, 특히 많은 청년들이 참가하고, 장로님, 권사님, 집사님들과 어린 자녀들까지 우리 주안에교회의 현재와 미래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아름다운 풍경이었다.
  
더 많은 커뮤니티 봉사를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며 주안에서 교우들이 하나되는 사역이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
| 김 경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