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뉴스

정필도 목사 초청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 은혜충만


지난 8월 6일부터 9일까지 부산 수영로교회 정필도 원로목사를 모시고 말씀 사경회 및 리더들을 대상으로 한 청지기 교육을 실시하였다. 다음은 그 말씀내용을 요약한 것이다.

1. 가장 좋은 교회

하나님이 제일 기뻐하시는 교회는 믿음이 있는 교회다. 모든 것을 다 갖추었어도 믿음이 없으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다. 좋은 교회를 만들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 4가지가 있다.첫째,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예배가 있어야 한다. 교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드리는 것이다. 둘째, 하나님 말씀대로 행하는 교회여야 한다. 믿음은 행함으로 나타난다.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것이라고 하셨다. 셋째, 옛사람이 죽고 새 사람으로 변화되어야 한다. 믿음이 생기면 하나님 말씀대로 살려고 노력하고 그렇지 못하면 회개를한다. 넷째, 하나님을 사랑하는 교회가 되어야 한다. 믿음은 하나님 사랑과 정비례한다. 하나님의 뜻대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길 바란다. 믿음은 사랑으로 나타난다.

 

2.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는 사랑이 많은 교회다.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목숨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해야 한다. 그리고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라고 하신다. 예수님은 이것이 가장 중요한 계명이라고 하셨다. 사랑을 체험할 수 있고 사랑에 감동하는 교회가 될 수있도록 해야 한다. 사랑이 없는 교회는 교회가 아니다. 예수님은 원수를 사랑하라고 하셨다(마 8:44). 그들을 축복하고 위해서 기도해야 한다.

 

3. 하나님 자녀의 사명

예수 믿고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는 세상 일로 걱정할 필요가 없다. 하나님께서 절대 주권을 가지고 계시기 때문이다. 우리의 흥망성쇠는 모두 하나님의 손에 달렸다.첫째, 말세에 거짓 선지자들과 세상의 박해로부터 어떻게 승리할 수 있을까를 걱정해야한다. 둘째, 어떻게 하면 하나님의 뜻대로 살다가 재림하시는 주님을 맞이할 것인지를 걱정해야 한다.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구원을 받는다. 셋째, 어떻게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하나님을 기쁘게 하며 살다가 재림 예수를 맞이할 것인지를 걱정해야 한다. 무엇을 하던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해야 한다(고전 10:31). 우리의 사명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사는 것이다.  | 요약: 조성운 기자 |